회사소개

Overview of Wine Korea

인사말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저희 와인코리아는 포도 재배에서 와인 양조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직접 관리하여 정통 고급 와인 [ Chateau Mani 샤토마니 ]를 생산하는, 우리나라 국내 최대의 와이너리입니다.

와이너리는 백두대간 소백산준령 끝자락 충청북도 영동에 위치하였습니다. 구름이 자고 가고 바람도 쉬어 가는 마니산, 추풍령, 민주지산, 천태산 등 천혜의 환경에서 재배되는 포도로 와인을 빚습니다.

주 포도 품종인 캠밸얼리를 활용하여 우리 입맛에 최적화시킨 레드 와인, 머스캣 포도의 상큼한 향과 드라이한 맛을 낸 화이트 와인 등 정통 와인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양파 와인, 오디와인, 복분자와인 등 기능성을 강화한 와인을 출시했으며, 지속적으로 신제품 출시를 위해 연구 개발 중에 있습니다.

6차 산업의 선도적 모델기업을 넘어, 첨단 스마트 기법을 접목시킨 10차 산업으로 발전시켜 최첨단 기술로 최상의 제품, 그리고 복합 문화체험이 가능한 글로벌 와인밸리로 성장시킬 것입니다.

와인코리아의 향긋한 와인이 전 세계로 퍼져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와인코리아 대표 윤 태 림

설립취지

샤토마니 와인코리아의 탄생은 1995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영동군은 천혜의 입지조건에서 매년 포도재배 면적이 증가하며 영농기술의 향상으로 우리나라 최대, 최고의 고당도 포도 주산단지입니다.
그러나 해마다 가격등락이 심하여 대량 수요처가 절실히 필요하였습니다. 이에 재배 규모 1천 5백 평 이상의 자격 요건을 갖춘 참여 농민 170명과 윤병태 회장과 함께 포도가공영동조합을 이루었으며 포도주 공장을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고당도 영동포도의 특성을 활용한 와인을 양조하고 포도의 대량 저장설비를 통하여 출하량을 조절하며 적정시장가격을 유지시켜, 농가 소득의 증대 및 지역발전에 기여하고자 영농조합법인 와인코리아를 설립하였습니다.
영동군과 지역 농민, 그리고 윤병태 회장이 합작으로 운영하였으며 이후 순수 민간자본(윤병태 회장, 대주주, 지역 농민)으로 회사는 운영, 현재의 농업회사법인 와인코리아㈜에 이르게 되었습니다.